hunet 기업교육

에듀테크 시대, 똑똑한 HRDer를 위한 포럼&트렌드
[이달의 PICK] 당장 주목해야해요! 팀원 역량 높이는 실리콘밸리의 조직문화
2022-08 이달의 PICK
이달의 PICK
hunet 이달의 PICK
2022 August 휴넷 최신 과정 큐레이션 과정 리스트
이달의 PICK을 여는 인사이트, 워밍 PICK!

넷플릭스 CEO가 직원 500명을 1:1로 만나는 이유

넷플릭스, 아마존, 메타 이 회사들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CEO와 팀장들이 직원들과의 일대일 미팅, <원온원>을 생활화하고 있다는 건데요. 넷플릭스의 CEO 리드 헤이스팅스는 무려 500명의 핵심 인재들과 원온원 대화를 나눕니다. 실리콘밸리의 잘나가는 회사들은 왜 원온원에 진심인 걸까요?

원온원은 자칫 상사와 팀원의 면담으로 오해할 수 있는데, 면담과 원온원은 ‘대화의 주도권‘에 차이점이 있습니다. 면담은 대부분 팀장이 주도권을 가지는 반면 원온원은 주도권이 팀원에게 있습니다. 업무의 어려움이나 자신의 미래 성장 계획을 팀장에게 공유하면서 필요한 답을 얻어 가는 형태인데요. 가장 중요한 건 팀장의 역할이 단순한 피드백이 아닌, 구성원의 고민과 현재의 과업을 연결해 주는 것이라는 점입니다. 이는 과업에 대한 동기부여로 이어지고 자연스럽게 팀의 생산성이 향상되는 거죠. 이와 같이 ‘구성원의 성장과 성공이 조직의 성장으로 이어지게 하는 것’ 이것이 원온원의 진짜 목적입니다.

많은 리더들은 너무 바빠서 도저히 원온원을 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넷플릭스의 CEO가 시간이 남아서 원온원을 하는 건 아닐 거예요. 그만큼 시간을 투자할 가치가 있고 효과를 경험했기 때문에 계속하는 거죠. 시작은 어렵겠지만 원온원은 조직의 성공을 위한 해답의 첫 발걸음이 될지도 몰라요.

원온원을 잘 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북러닝] 원온원 에서 확인해보세요!

흥미로울 거예요! 휴넷이 PICK한 신규과정

#1 회사에서 인정받지 못하는 당신, 혹시 ‘왕관증후군’?

혹시 회사에서 인정받지 못한다는 생각이 든다면, 이 질문에 답해보세요. “나는 기술과 능력을 갖추지 못했다고 생각해서 승진을 주저한 적 있다”, “나는 상사에게 승진하고 싶다는 말을 해본 적 없다“ 만약 ‘예스‘라고 답했다면, 자신의 일에 충실하면 누군가 알아서 왕관을 씌워줄 거라 기대하는 ‘왕관증후군‘에 빠져 있을 수 있어요. 인정받고 싶다면 조용히 일만 하는 것이 아니라 ‘이 왕관은 내 거다’라고 외치고, 스스로를 증명해 보세요. 일에 대한 태도뿐만 아니라 여러분을 보는 시선 또한 달라질 거예요.
[북러닝] 서른다섯 출근하기 싫어졌습니다

#2 ‘파타고니아‘는 어떻게 ESG 끝판왕이 되었나?

'누군가 ESG를 묻는다면 파타고니아를 보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파타고니아는 ESG 브랜딩이 잘 설계되어 있어요. ESG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를 잘 충족했기 때문인데요. 바로 ESG 중 한 가지만 선택하여 집중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가령 기후변화는 전 세계 저소득층 지역사회에 심각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다면 이건 환경문제일까요? 사회적 문제일까요? 이처럼 ESG는 전 분야적 가치를 모두 담고 있기 때문에 ESG 브랜딩을 위해서는 통합적으로 고려해야 합니다. 파타고니아의 ESG 브랜딩의 비밀은 이뿐만이 아니에요.
[북러닝] ESG 브랜딩 워크북

#3 번아웃에 걸린 나를 칭찬하라!

직장인 중 85%는 모든 일에 무기력해지는 번아웃 증후군을 경험해 본 적 있다고 해요. 번아웃이 부정적이거나 나쁜 일일까요? 오히려 우울증에 걸리기 전에 뇌가 나에게 주는 신호 같은 거랍니다. 상황이 더욱 나빠지기 전에 기회를 주는 거죠. 또, 번아웃은 일에 최선을 다한 사람만이 걸리는 것이고 대충 일하는 사람은 절대 번아웃이 오지 않아요. 그러니 번아웃이 왔을 때 절대 스스로를 탓하지 마세요. 가장 먼저 ‘나 이렇게 애썼구나, 이렇게 지칠만큼 최선을 다했구나‘ 하고 위로의 한마디를 건네보는 건 어떨까요?
[북러닝] 우린, 조금 지쳤다

8월, 당신에게 필요한 #해시태그

휴가 시즌인 8월, 마음이 붕 뜨고, 회사에 인력이 부족해 업무가 원활히 돌아가기 어려운 시기이기도 하죠.
그래서 이럴 때일수록 일잘러들은 업무관리를 더욱 철저하게 한답니다!
일과 쉼의 경계에서 고민하고 계실 여러분께 #업무관리를 더욱 잘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을 소개할게요!

#

업무관리

#업무공식

#일터의치트키

#똑똑하게일하기

#직장생활백서

#

주 4일제 HRD 방식
교육은 이렇게 합니다

플레이

주 4일제 일하는 법
소처럼 일하지 않습니다

플레이

일 잘하는 사람은
단순하게합니다

쓸모있는
디지털 툴

이 달의 추천 과정, 잘 만나 보았나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주세요. 1588-6559 10초 만에 문의하기
이전 뉴스레터 보기 뉴스레터 수신거부
blog youtube facebook instagram hunet기업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