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net 기업교육

에듀테크 시대, 똑똑한 HRDer를 위한 포럼&트렌드
[이달의 PICK] 상위 0.1% "C 레벨"의 공통점, 우리 회사에 적용할 수 있다면?
2022-06 이달의 PICK
이달의 PICK
hunet 이달의 PICK
2022 June휴넷 최신 과정 큐레이션과정 리스트
이달의 PICK을 여는 인사이트, 워밍 PICK!

직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C의 유전자’

흔히들 ‘직장’에서는 절대 부를 얻을 수 없다고 말합니다. 그래서 요즘 주식, 코인, 부동산 등에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죠. 하지만 이 또한 곧 옛말이 될 겁니다. 직장이라는 안정성과 막대한 부, 성공 세 가지를 한 손에 쥘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기 때문이죠. 어떤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기 때문일까요?

요즘 기업에는 젊은 C레벨이 늘어나고 있어요. 유능한 직원이 중간 관리자 역할을 하기 때문에 직급은 점차 사라지고 의사결정을 내리는 C레벨과, 그것을 따르는 직원 두 가지로 나뉘고 있죠. 이런 C레벨로 올라선 사람들에게는 공통적 특징이 있어요. 바로 ‘끊임없이 질문하고 변화를 만들어 낸다는 점’입니다. 이들은 질문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가설을 세우고 실행에 대한 리스크를 기꺼이 감수합니다. 이런 특징을 가진 사람들은 조직을 급격히 성장시키고, 회사는 그에 맞는 보상을 하죠. 기능이 세분화되고 있는 요즘 시대에는 이와 같은 C레벨이 점점 많아질 겁니다.

당장은 C레벨이 너무 멀리 있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부터 C레벨이 생각하는 것처럼 고민하고 질문하고, 행동해 보세요. 어느새 중요한 의사결정을 하고, 한 계단 높은 위치에 올라와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거예요. 부와 성공은 덤이고요!

C레벨의 특징이 더 궁금하시다면
[북러닝] C의 유전자 에서 확인해보세요!

오늘의 Pick + HRDer는 어떻게 C레벨처럼 생각할 수 있을까요?

흥미로울 거예요! 휴넷이 PICK한 신규과정

#1 세상에, 아직도 감으로만 일하신다고요? DT 시대잖아요!

“이제부터는 경험 대신 데이터 기반으로 보고하세요“ 최근 이런 지시를 받는 직장인들이 많아졌을 거예요. 하지만 대부분 데이터 분석은 해본 적도 없고 하는 법도 몰라 무작정 파이썬이나 R언어를 배워보지만 현업에 적용하기는 쉽지 않죠. 왜일까요? 진짜로 중요한 건 분석하는 기술이 아니라 데이터를 읽고 이해하는 문해력, 즉 ‘데이터 리터러시’ 가 중요한 거예요. 심지어 인사팀에서 우수한 영업사원을 채용할 때, ‘데이터 리터러시‘가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어떻게 데이터를 활용하는 걸까요?
[북러닝] 감으로만 일하던 김 팀장은 어떻게 데이터 좀 아는 팀장이 되었나

#2 메모장, 워드만 쓰면 요즘 '일잘러' 못됩니다.

혹시 주변에 유달리 일을 잘하는 동료가 있나요? 그들은 어떻게 그렇게 일을 빠르게 처리 하는 걸까요? 또 속도만 빠른 게 아니라 결과까지 탁월하죠. 이런 프로일잘러들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는 디지털 스마트 도구들 활용을 잘 하기 때문일 겁니다. 분명 같은 도구를 사용하는데 왜 이런 차이가 날까요? 같은 기능을 사용하더라도 더 똑소리 나게 사용하는 프로일잘러들의 디지털 도구 활용법을 알아보시죠.
[북러닝] 프로 일잘러의 슬기로운 노션 활용법

#3 대박..'삼성페이' 기획자가 푸는 비하인드 썰.txt

‘한 번도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는 서비스’ 우리 삶에서 이제 모바일 간편결제는 없던 시절을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필수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이런 모바일 결제 사업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는 서비스가 바로 삼성페이입니다. ‘삼성이니까’ 당연히 엄청난 자본과 인력을 쏟아부어 뚝딱 만들어냈을 거라 생각하시겠지만 사실 삼성페이는 출시 전날 불법 서비스 통지를 받기도 했고, 사업을 여러 번 접을 뻔 했어요. 그럼에도 결국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기획자들의 이런 고민과 현실화 과정 덕분이었습니다.
[북러닝] 삼성페이 이야기

6월, 당신에게 필요한 #해시태그

요즘 #MZ신입이 회사에서 가장 바라는 것이 뭔지 아시나요? 억 소리 나는 높은 연봉? 아니면 우와! 소리가 절로 나는 사내 복지? MZ세대는 회사가 자신이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지를 가장 중요하게 본다고 합니다. #MZ신입이 진짜로 원하는 게 뭔지 한번 보시겠어요?

#MZ신입  그들의 생각이 궁금해요?
리더에겐 말 못한 MZ사원들의 속마음

리더에겐 말 못한 MZ사원들의 속마음

74년생vs94년생 K-직장인의 동상이몽

74년생vs94년생 K-직장인의 동상이몽

금쪽 같은 MZ세대와 일하기

금쪽 같은 MZ세대와 일하기

달라도 너무 다른 X와 M세대

달라도 너무 다른 X와 M세대

MZ세대 그리고 조직문화

이 달의 추천 과정, 잘 만나 보았나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주세요. 1588-6559 10초 만에 문의하기
휴넷프라임 첫구독 이벤트
이전 뉴스레터 보기뉴스레터 수신거부
blogyoutubefacebookinstagramhunet기업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