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셀카를 14억 주고 팔 수 있다구요?
최근 NFT 시장에서 픽셀 이미지 ‘크립토펑크’가 무려 300억에 거래돼 화제가 됐습니다. 한 대학생은 자신의 셀카 사진을 약 14억에 NFT 거래했다고 하고요. 그냥 이미지 한 장일
뿐인데, 도대체
왜 이렇게 높은 가격에 거래되는 걸까요?
NFT(Non-Fungible Token)를 직역하면 ‘대체 불가능한 토큰’, 언뜻 가상화폐인 ‘비트코인’과 같은 건가 싶지만 엄연히 다른 개념입니다. NFT는 블록체인에 저장된 ‘데이터
단위’로서,
사진, 비디오, 오디오 등 소유 입증이 어려운 디지털 자산에 일련번호를 매겨 그 소유권을 사고파는 것을 뜻합니다. 암호 화폐와 달리 이 세상 단 하나만 존재하기 때문에 ‘희소성’ 이란
가치로 높은 금액에
거래 되고있죠. NFT가 적용되면 지금까지 주인 없이 복제, 위조되어 왔던 수많은 디지털 자산을 제대로 사고팔 수 있는 새로운 시장이 열리게 됩니다.
작년 한 해 동안 거래된 NFT 규모는 무려 30조라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부동산·뮤직·미술 등 분야와 결합해 메타버스, 게임, 아트, 패션 등 거의 모든 업계에 영향을 주고 있죠.
루이비통,
프라다와 같은 명품 브랜드 시장을 비롯, 분야를 막론한 기업들이 NFT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앞으로 NFT가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새로운 커머스로 부상할 것이라
예측합니다. 4차
산업혁명이 그랬고, 메타버스가 그랬듯 앞으로 NFT는 앞으로 더 큰 파급효과를 가져올 겁니다. 이 변화의 기회를 놓치지 않으려면 NFT를 미리 접해보고, 어떻게 비즈니스에 도입할 수
있을지 미리
고민해야 하는 시점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북러닝]디지털
전환 시대의 새로운 주인공, N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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