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net 기업교육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기업교육 문의
[이달의 PICK] 스타벅스 파트너의 승진, 제가 평가했다고요?
2020-12 이달의 PICK
이달의 PICK
2020 October 이달의 PICK VOL.14 - HRD인사이트를 가득 담은 이 달의 신규 과정을 소개합니다.

'고객경험 설문조사'의 비밀?
스타벅스 명예회장 하워드슐츠의 경영 철학!

스타벅스는 어떤 방식으로 매장 내 서비스 수준을 측정할까요? 음료를 결제한 고객 중 소수의 고객에게만 전달되는 ‘고객경험 설문’이 그 방법인데요. 이게 아주 독특합니다. 일반적인 만족도 설문처럼 ‘매장은 청결한가요?’, ‘제공된 음료 품질에 만족하시나요?’ 등의 질문들로 구성되어 있지만, 사실 평가에 반영되는 질문은 단 하나, ‘스타벅스 파트너가 당신을 알아보았나요?’라고 해요. 이게 무슨 뜻이냐고요?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는 스타벅스라는 공간이 바리스타와 고객이 소통하는 공간이기를 꿈꿨습니다. 스타벅스의 파트너들이 어떤 방식이든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기를 원했죠. 눈을 마주치던, 고객의 안부를 묻던 말이에요. 이 모습에 감동한 고객이 바리스타가 나를 알아보았다고 생각한다면, 그 매장의 서비스 수준은 아주 높다고 판단한거죠! 이런 독특한 방식의 ‘고객경험 설문’은 전 세계 매장에 동시 진행되고 있으며, 관리자 및 파트너들의 인사고과에도 반영되어요. 즉, 어떻게 보면, 스타벅스 내 파트너들의 승진은 고객이 결정한다고 볼 수 있는거에요. 철저한 고객중심 경영 방침을 시행하고 있는거죠! [북러닝] 그라운드 업 中
지금 바로 적용 가능한
비즈니스 Insight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구찌, 무신사…
성공한 브랜드에는 공통점이 있다!

맨땅에 헤딩은 이제 그만!
바로 적용 가능한 경영전략 핵심 과정

보이지 않는 ‘진짜 문제’
데이터로 찾아라!

조직을 살리고 혁신을 이끄는 힘
이 시대의 리더, 어떻게 달라져야 할까요?

따끈따끈 신규 과정
한 눈에 보는 소비 흐름,
데이터로 보는 2021 트렌드
2021년 소비 트렌드 변화의 핵심 키워드는 “타인으로
부터의 자유, 다시 ‘나’를 찾는 여행”이라고 합니다.
코로나가 바꾼 소비자들의 삶이 궁금하신가요?
자세히보기 >
2021년 우리의 일상과 비스니스
무엇이 달라져 있을까요?
21년 전과 지금, 우리는 상상도 못하게 많은 것이 달라
졌습니다. 앞으로 더욱 많은 것이 변화할 미래. 미리
알고 준비해 보시는게 어떠신가요?
자세히보기 >
요즘 누가 감으로 일하나요?
말하기도 입 아픈 디지털 마케팅!
이제 모든 기업에게 필수가 된 디지털 마케팅
디지털 마케터 9인의 인터뷰를 담은 책과 함께 그들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만나보세요!
자세히보기 >
해피칼리지
12/18
온라인 교육문의
믿을만한 당신의 교육 파트너, 휴넷이 함께 하겠습니다.
문의사항은 hrdmail@hunet.co.kr 으로 언제든 연락주세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수신거부를 원하시면 이곳을 클릭해 주세요.
블로그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휴넷 기업교육 홈페이지휴넷 기업교육 소개hrd 토탈 서비스주요 교육과정 소개중소기업 특화교육법정의무교육HRD 트렌트 & 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