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EP INSIGHT
- 위기 속 새로운 기회를 잡아라! 신사업 성공 요건 3가지
L&D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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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 Z세대 80% “일하다 막히면 사수 대신 OO부터 찾아”
- 최신 스킬 반영 L&D 전문가 양성, "휴넷 L&D 마스터스쿨" 론칭
- '스타트업 투자유치를 위한 BM 및 IR 전략' 무료 세미나
- 휴넷, 임원 전용 리더십 솔루션 출시…“CEO 이그제큐티브 리더십 스쿨”
SURVEY
- [소요시간 2분] 2025년 사업계획, 어떻게 준비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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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기 속 새로운 기회를 잡아라! 신사업 성공 요건 3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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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위나 불경기에는 소주 판매량이 증가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반대로 날이 더워지면 통상 맥주 판매량이 늘어나는데요. 올여름(2분기)엔 맥주 매출은 줄고, 소주 매출은 증가했다고 합니다. 무더위가 불경기를 이기지 못했다는 해석이 나오고 있죠.
고금리, 내수경기악화, 미국발 경기침체와 같은 여러 위기가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우리의 일상을 바꾸고 있습니다. 매우 광범위하고 파괴적이지만 잘 이해되지 않는 방식으로 서로 연결된 글로벌 복합 위기(Poly Crisis)는 소비자는 물론, 기업의 성과에도 직접적인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위기이기에, 기업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찾는 것이 더욱 중요한데요. 변화한 경영환경에 맞게, 신사업에 접근하는 방식도 과거와 달라져야 합니다. 신사업 성공을 위한 필수 요건 3가지는 무엇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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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Insight 3줄 요약
- 신사업 전략을 수립하기 전, 고객과 시장 중심의 전략적 접근이 필요해요.
- 기존의 사업 방식을 넘어 새로운 시장과 기회를 개척하는 대담한 도전을 해야 해요.
- 신사업 성공을 위해서는 기업가 정신이 중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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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전략 구상전 이것만은! 고객 · 시장 중심 접근 필요
먼저 기업이 현재 가지고 있는 기술과 서비스에서 새로운 사업을 구상하기 보다는, 고객과 시장 중심으로 접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기업에서 신사업을 추진할 때는 자사의 핵심 사업과 서비스를 중심으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기 마련인데요. 이런 방식으로 접근하는 경우, 고객의 실제 요구나 시장의 변화를 놓치기 쉽습니다.
일례로 엔비디아는 사업 초기, 게임용 GPU를 개발했지만, 소프트웨어 개발자, 블록체인 개발자, 머신러닝 엔지니어 등 변화하는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맞춰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며 하드웨어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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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사업의 문법에 과감하게 도전하라
기존 사업의 문법과 안전한 방식을 넘어선 대담한 도전도 필요합니다. 하나 에어로스페이스는 기존의 틀을 깨고 새로운 길을 개척하며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둔 사례인데요. 기존 국내 방산업체들은 보통 국방부의 발주를 받은 후에야 신제품 개발을 시작해 왔습니다.
하지만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국방부의 발주 없이도 자체적으로 장갑차를 개발하는 과감한 결정을 내렸습니다. 이들은 국내 시장에만 안주하지 않고 호주 시장에 도전해, 독일의 경쟁사를 물리치고 무려 3조 원 규모의 계약을 따냈다고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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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사업의 성공은 기업가 정신에 달려있다
신사업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업가 정신이 있어야 한다는 얘기는 많이 들어보셨죠?
기업가 정신이란 새로운 기회를 발견하고, 그 기회를 현실화하기 위해 리스크를 감수하며, 혁신적인 해결책을 만들어내려는 의지와 태도를 의미합니다. 이는 단순히 사업을 시작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하고, 변화를 주도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포함하는데요.
기업가 정신은 스타트업의 성공을 좌우하는 핵심 요소 중 하나로 일컬어지기도 합니다. 기업의 규모가 커지더라도 신사업 성공에는 기업가 정신이 꼭 필요합니다. 기존 조직은 현재의 사업에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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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내용은 신사업 전략 전문가, 패스파인더넷 이복연 대표의 <포사이트 코리아 2025 런칭 쇼케이스 : 불확실 시대의 신사업 전략의 중요성>에서 발췌/편집했어요. '대기업의 신사업 성공을 위한 기업가 정신 구축 방안'을 포함한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포럼 현장에서 확인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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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넷CEO 포럼-포사이트 코리아 2025
"진작 이런 포럼이 있었다면 좋았을 텐데!"
이복연 대표 포함, 국내외 사업 동향과 인사이트를 제공할 전문가 31인을 한 자리에서 만날 기회! 10월 16일, 내년도 사업계획을 수립해야 하는 분들을 위한 필수 포럼이 열립니다.
■ 기업이 직면한 현실적인 문제와 도전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엄선한 국내 최고 권위자 31명 연사 라인업
■ ?경제 전망부터 AI 패러다임, 트렌드 예측까지! 미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최신 트렌드와 통찰력, 실행 가능한 사업전략과 실질적인 가이드를 제공
주요 대기업에서는 벌써 사업전략팀 단위로 신청하고 계신데요. 사업계획을 세우셔야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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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사업계획, 어떻게 준비하시나요?
2025년 사업계획, 여러분의 회사에서는 어떻게 준비하고 계신가요? 아무 준비 없이 내년을 맞이할 수는 없지만, 불확실성이 커진 만큼 어떻게 계획을 세워야 할지 막막하기도 한데요.
사업계획 수립에 대한 인식과 교육 수요에 대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보내주신 내용 참고하여, 이번 포사이트 코리아 2025에서 사업계획을 수립하는 데 꼭 필요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전해드리겠습니다. 설문에 참여해 주신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감사 선물을 보내드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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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문 기간 : ~2024년 9월 20일(금)
- 설문 대상 : 사업계획을 세워야하는 CEO/임원/실무자 누구나
- 설문 내용 : 사업계획 수립에 대한 인식과 교육 수요
- 설문 소요 시간 : 2분 내외
- 참여 혜택 :
- 스타벅스, 오늘도 달콤하게 세트(아메리카노+조각 케이크) 증정 추첨 10명
- 이나모리 가즈오,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도서 증정 추첨 30명
* CEO/임원 대상 설문과 직장인 대상 설문 참여자 각 20명씩 추첨 예정입니다. * 당첨되신 분에 한해, 9월 25일(수) 개별 안내 후 사은품 발송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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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L&DEEP은 어떠셨나요?
L&D 업계의 최신 트렌드와 인사이트, 세미나 정보를 깊이있게 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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